$pos="C";$title="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아이오케어";$txt="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아이오케어";$size="480,540,0";$no="201606231503349232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4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신기술·제품·서비스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과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 체질을 전환한 기업을 시상한다.
이를 통해 혁신 성과의 가치와 우수성을 전파하고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심사항목은 CEO리더십·혁신성 ·경쟁력·성장예측·고객만족 등 총 5개로 구성된다.
올해 신기술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은 ‘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아이오케어(IoCare, CHP-480L/CHP-481L)’이다.
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는 RO 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갖춘 정수기임에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집약해 가로 크기가 한뼘 사이즈인 18.5cm에 불과한 초소형 사이즈를 구현해냈다. 이는 기존 코웨이 제품 대비 약 36% 정도 축소된 크기다.
이 제품은 스스로 순환살균 시스템, 3단 맞춤 온수 시스템, 개인별 물 습관 케어 시스템, 고장진단 안심 케어 시스템, 냉온수 초절전 시스템 등 혁신적인 기능도 탑재됐다.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마이한뼘 정수기는 소비자가 원하는 RO멤브레인 정수기 최초로 초소형 한뼘 사이즈에 맞춤형 기능까지 집약한 제품으로 그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제품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