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대학입시 및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도시에 비해 진학 정보를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육정보에 대한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EBS, T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인 조효완 교수의 ‘대학입시에 대한 이해 및 학생부 종합전형 사정관 포인트’라는 주제로, 자녀의 내재적 학습동기를 위한 부모의 코칭전략, 대학입시 전형의 주요사항 및 대비전략을 소개하는 등 대학진학과 학습에 필요한 알찬 교육정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특강 후 각 영역별 상담을 통해 대입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도시에 비해 교육정보가 부족해 대입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불안했는데 교육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입시 관련 정보 제공과 함께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