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울진 여름항공캠프'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국토교통부는 다음 달 19일부터 22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2016년 울진비행교육훈련원 여름항공캠프'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울진 여름항공캠프는 조종사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진로선택의 도움을 주기 위해 2013년에 처음 시작돼 올해 네 번째를 맞이하는 항공체험 프로그램이다.

여름항공캠프는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7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한국항공진흥협회 항공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goaviation.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소정의 심사를 거쳐 다음 달 5일 오후 5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인원 중 7명은 기초생활 수급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선발하여 참가비를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항공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캠프기간 동안 항공기초영어와 알기 쉬운 항공이론, 모의비행훈련장치 체험, 비행장시설 견학 등을 진행한다. 또 현직 비행교관 및 훈련생과의 대화와 비행계획 짜보기, 조종사 제복입고 사진 찍기 등 평생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항공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은 국내의 조종사 부족문제를 해소하고자 2010년 7월 울진비행장에 비행훈련원을 개원해 총 342명의 민간 항공에 필요한 사업용조종사를 배출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 캠프가 조종사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뚜렷한 목표설정과 동기부여 함양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 조종인력의 안정적 수급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