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기청, 이달 10일부터 산업기능요원 신청ㆍ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중소기업청은 공업과 광업, 에너지 등 3개 분야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과 산업기능요원 소요인원 배정 신청을 이달 10~30일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산업기능요원은 입영대상자가 병무청장이 지정한 중소ㆍ중견기업에서 일정기간(현역 34개월, 보충역 26개월)을 생산인력 등으로 근무해 군복무를 대체하는 제도다.

2017년도 산업기능요원 배정규모는 총 1만5000명(현역 6000명, 보충역 9000명)이며, 특성화ㆍ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한 중소기업은 우선적으로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된다.


산업기능요원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anhakin.smba.go.kr)에 신청 후, 증빙서류를 지방중소기업청에 제출(방문 또는 우편송부)하면 된다.

신규 병역지정업체 신청은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중소ㆍ중견기업 법인으로 제조ㆍ매출 실적이 있는 공장을 보유한 기업이 신청 가능하다.


특성화ㆍ마이스터고와 산학협약한 벤처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이상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중견기업도 산업기능요원 신청이 가능해졌다. 다만, 중견기업은 보충역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중기청은 산업기능요원 신청ㆍ접수와 관련한 설명회를 이달 7~8일 오후 2~5시 온라인(www.ustream.tv/channel/smba)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청(국번없이 1357) 또는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