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13일부터 초졸ㆍ중졸ㆍ고졸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경기교육청은 '2016년도 제2회 초졸ㆍ중졸ㆍ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3일 공고하고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도내 25개 지역교육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시험은 8월3일이며 합격자는 8월25일 경기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통해 발표된다.
현장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http://homedu.goe.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13일부터 16일까지만 할 수 있다.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 접수해야 한다.
시험과목은 초졸ㆍ중졸ㆍ고졸 모두 필수와 선택으로 구분하며, 응시 영역에 따라 과목은 다르다. 시험 장소는 7월22일 경기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수험생은 시험 당일 오전 8시30분까지 해당 고사장에 입실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참조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