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 부산모터쇼]캐딜락, 크로스오버 'XT5' 국내 첫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2016 부산모터쇼]캐딜락, 크로스오버 'XT5' 국내 첫 공개 캐딜락이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한 크로스오버 모델 'XT5'
AD


[부산=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캐딜락이 크로스오버 모델 XT5를 국내 처음으로 공개했다.

캐딜락은 2일 '2016 부산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크로스오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한 XT5를 내놨다. XT5는 효율적인 패키지 설계를 통해 기존 SRX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고성능 고효율 파워트레인,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적용했다. 특히 캐딜락 크로스오버 시리즈 확장의 초석이 될 XT5의 이니셜 'XT'는 향후 캐딜락의 제품 라인업에서 크로스오버 신모델에 사용될 계획이다.


XT5는 캐딜락의 더욱 진화된 캐딜락 디자인의 정수를 담아 독보적이며 혁신적인 내외관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균형 잡힌 차체 비율로 세련미를 부각한 XT5는 캐딜락 특유의 직선적인 라인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져 시각적인 안정감을 확보하는 동시에 대담한 디테일로 강렬한 인상을 선사한다.


우아한 세련미를 주제로 디자인된 XT5의 인테리어는 단정한 고급감을 제공하며 효과적인 공간 활용성에 초점을 맞춰 수평적인 확장에 주력했다. 캐딜락의 고유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실내 주요 파트를 따로 분리해 가죽 재단과 바느질 작업 후 완성했으며 이를 통해 캐딜락 고유의 장인정신이 깃든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XT5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캐딜락의 기술을 모두 담아 만들어낸 새로운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이라며 "캐딜락의 디자인 혁신을 담은 내외관 스타일을 비롯해 첨단 주행 테크놀로지와 고급 편의 사양으로 무장하고 럭셔리 크로스오버의 진수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