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서울숲 관리할 운영자 공개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6월 2일~7월 14일,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을 대상으로 모집예정

서울시, 서울숲 관리할 운영자 공개모집 ▲위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출처=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수습기자]서울시가 7월 14일까지 비영리민간단체와 비영리법인을 대상으로 서울숲을 관리 위탁할 수탁관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서면심사와 적격자심의위원회를 통해 수행경험, 경영상태, 사업수행계획,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검토해 7월말 수탁관리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위탁기간은 올 8월부터 2018년 12월까지며, 위탁사무는 공원이용지도, 행사 개최 등의 이용관리와 시설물 보수 및 정비, 동식물 관리 등의 유지관리, 공원마케팅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의 운영관리 업무가 모두 포함된다.

서울숲은 공원 조성 단계부터 시민들이 직접 기금을 내고 2005년 개장 이후엔 자원봉사 등 다양한 형태로 관리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곳이다.


시는 이러한 공원의 공공성확보를 위해 응모자격을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비영리법인으로 한다고 밝혔다. 응모를 원하는 단체는 단일계약으로 5000만원 이상의 공원녹지 이용·운영분야 수행실적 또는 2억원 이상의 공원녹지 유지관리분야 수행실적이 있고, 주 사무소가 시에 있어야 한다.


응모에 필요한 서류는 수탁운영 신청서, 사업계획서, 운영실적 증빙자료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방문해 확인하거나 서울시청 푸른도시국 공원녹지정책과( 2133-2036)에 문의하면 된다.


최광빈 시 푸른도시국장은 “서울숲 관리위탁으로 민·관이 협치해 지역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시민사회의 참여로 전문 커뮤니티 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수습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