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꽃 화분 키트 증정 이벤트 전개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다회용컵 구입시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배양토로 만든 꽃 화분 키트를 매장당 50개씩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는 진행한다.
1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머그, 텀블러, 글라스, 워터보틀, 보온병 등 이벤트 대상 상품 1개당 구입시 꽃 화분 키트 1개씩을 증정한다. 꽃 화분 키트는 일회용컵을 화분으로 재활용해 커피찌꺼기 배양토와 씨앗을 심어 꽃 화분을 만들 수 있으며, 스위트 바질, 방울토마토, 미니 해바라기 3종으로 준비되었다. 단 매장별로 제공되는 씨앗 종류는 다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커피찌꺼기 자원 선순환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과 우리 농가를 위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커피찌꺼기 수거가 가능한 모든 매장에서 올해 3500t의 커피찌꺼기를 모아 재활용할 예정이다. 이중 1700t은 친환경 재활용 퇴비를 생산해 농가의 이익에 기여하고, 700t은 매장방문 고객 제공용으로 활용하며 펠릿·가축사료 등 시범생산용으로 950t, 각종 친환경 행사용 150t을 쓸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