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제과 빼빼로, 힙합 가수 빈지노와 콜라보 캠페인 전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국내 최초 빼빼로 스낵앨범 제작

롯데제과 빼빼로, 힙합 가수 빈지노와 콜라보 캠페인 전개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제과가 힙합 가수 빈지노와 함께 빼빼로를 소재로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제과와 빈지노가 열한 가지 빼빼로의 다양성을 주제로 빼빼로 패키지 디자인, 음원, 뮤직비디오,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를 이루는 캠페인이다.

빼빼로 패키지는 빈지노 앨범 재킷과 같이 음악 기기의 이퀄라이저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이는 빈지노를 포함한 세 명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IAB 스튜디오’에서 디자인한 것이다.


또, 음원은 ‘라이프 인 컬러(Life in color)’라는 제목으로 제작됐다. 이 음원은 지난 20일 공개된 후 엠넷, 벅스뮤직 등에서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뮤직비디오와 TV 광고는 빈지노가 직접 출연해 화제가 됐으며 이들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빼빼로 패키지의 큐알(QR)코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최근 국내외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3D 홀로그램을 접목한 뮤직비디오 영상도 제작, 발표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제과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스낵앨범 프로젝트’로, ‘스낵앨범’이란 스낵(빼빼로)을 구입하면,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등 앨범을 사는 것과 같아 붙여진 이름이다.


‘스낵앨범 프로젝트’는 빼빼로와 빈지노의 콜라보를 통해, 과자를 구매함으로써 음악 콘텐츠를 함께 구매하고, 뮤직비디오 감상과 이벤트 참여까지 할 수 있는 신개념 프로젝트다.


한편 롯데제과는 빈지노 콜라보 빼빼로 출시를 기념해 빈지노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