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썸’ 아닌 ‘사랑’을 지향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매일유업의 대표 라떼 브랜드 ‘카페라떼’가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진짜 사랑을 위한 ‘썸 없는 날’ 캠페인을 선보이고, 캠페인 영상 공개를 비롯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썸’은 ‘썸씽’의 줄임말로, 사귀는 사이는 아니지만 서로 감정만 주고 받으며 애매함을 유지하는 관계를 의미하는 신조어다. 카페라떼는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슬로건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브랜드답게, 단순히 ‘썸’이 아닌 진짜 사랑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썸 없는 날’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썸’과 ‘사랑’에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공개하고, 세 가지 단계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썸’에 지친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카페라떼는 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단계로 6월8일까지 매일유업 카페라떼 공식 페이스북에서 ‘썸 없는 날 서명운동’ 이벤트와 ‘썸 없는 날 선포 영상’ 공유 이벤트 2가지를 진행한다.
‘썸’을 타는 중이라면 누구나 겪어봤을 순간들을 담은 영상을 감상한 후, 썸 없는 날 선언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자신의 이름을 서명하거나 영상을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댓글로 태깅해 공유하는 방법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카페라떼 모바일 쿠폰을 비롯해 영화예매권, 향초 등 푸짐한 ‘썸 탈출 굿즈(Goods)’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 외 오는 7월까지 ‘썸남썸녀 행동강령 영상’, ‘썸남썸녀 고백영상’ 등 다양한 영상 공개 및 관련 이벤트를 통해 진짜 사랑을 원하는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최초의 컵커피 제품인 카페라떼는 커피와 우유가 잘 어우러진 부드러운 맛과 감성적 브랜드 슬로건을 통한 소비자 공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대표 라떼 브랜드이다.
부드러운 우유와 진한 에스프레소로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컵커피 뿐만 아니라 제주 녹차, 벨기에 초콜릿, 스리랑카 우바 홍차 등으로 다양한 라떼 제품들을 출시하며 계속해서 새롭고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