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콜리플라워커리
재료(2인분)
감자 2개, 콜리플라워 1/2송이, 양파 1개, 토마토 1개, 청양고추 1개, 식용유 3~4, 다진 마늘 1, 다진 생강 0.3, 물 2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머스터드시드 0.3, 큐민시드 0.3, 코리앤더 0.3, 터메릭 0.5, 카이엔 페이퍼 약간, 곁들임용 파라타 2장
만들기
▶ 요리 시간 30분
1. 감자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콜리플라워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양파는 채 썰고 토마토는 큼직하게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3. 팬에 식용유 2를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을 넣어 노릇노릇하게 볶는다.
4. 팬에 나머지 식용유를 두르고 토마토를 볶다가 토마토가 부드럽게 볶아지면 머스터드시드, 큐민시드, 코리앤더, 터메릭, 카이엔 페이퍼를 넣어 1분 정도 볶는다. 볶은 양파와 감자, 물 2컵을 넣어 끓인다.
(Tip 큐민씨드는 독특하고 진항향과 맛 때문에 향신료로 널리 이용된다. 미나리과의 식물로 가루와 씨앗을 모두 사용하는데 톡 쏘는 쓴맛이 특징이고 인도 커리집 카운터에 구강청결용으로도 제공되고 있다. 머스터드시드는 머스터드의 주원료로 화이트 머스터드시드로 불리기도 하며 톡 쏘는 매운맛으로 커리나 피클 등에 사용한다.)
5.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콜리플라워를 넣고 부드러워지도록 볶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6. 파라타를 구워서 곁들인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