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 히트상품] 삼성전자 SUHD TV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5초

[2016 히트상품] 삼성전자 SUHD TV 삼성전자 SUHD TV
AD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는 'TV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라는 대기록으로 TV 시장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며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5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연간 매출 기준 27.5%, 수량 기준 21.0%의 점유율로 매출과 수량 모두 1위를 달성했으며, 10년간 단 한차례도 빼놓지 않고 매출과 수량 모두 1위 달성을 뜻하는 '더블 크라운' 10연패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SUHD TV'로 TV시장 1위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2년 연속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SUHD TV는 2세대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기존 UHD 대비 64배 풍성한 컬러로 자연 그대로의 색을 보여준다. 또한 'HDR(High Dynamic Range) 1000' 기술을 통해 보다 세밀화된 명암비로 디테일을 극대화시켰다.


TV 리모컨 하나만으로 지상파 방송, 케이블 TV, IPTV,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OTT), 게임 등을 모두 제어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어느 각도에서나 아름다운 '360도 디자인'을 적용해 집안 어디에 놓아도 깔끔하고 품격있는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해외 전문가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 SUHD TV는 지난해 독일 영상 전문 매체 '비디오'의 '레퍼런스 어워드',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의 '에디터 초이스'에 선정됐고, 유럽 5개국 소비자 연맹지의 2015년 TV 신제품 평가 1위, 미국 '컨슈머리포트' TV 평가에서 유일하게 최고점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는 등 독일, 영국 등 해외 주요 매체의 호평을 받고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