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림조합 ‘한국장례문화진흥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산림조합 ‘한국장례문화진흥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산림조합중앙회는 한국장례문화진흥원과 그간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 및 활성화와 장사시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인식하고, 1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산림조합중앙회
AD


친자연적 장례문화 보급 및 확산…장례문화개선 기대

[아시아경제 문승용]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사장 이종윤)과 그간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 및 활성화와 장사시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인식하고, 1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산림조합중앙회(회의실)에서 이뤄진 협약식은 양 기관이 앞으로 친자연적 장례문화의 보급과 확산을 위해 홍보 강화 및 확대를 위한 사업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사회의 불법·무연고 분묘 정비 방안 등에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은 “협약을 통해 ‘수목장림을 비롯한 친자연적 장례문화의 확산 및 장례문화개선을 위한 불법분묘·무연분묘 정비 개선사업’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친환경 장묘문화의 확산과 공공수목장림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계통조직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목장림에 대한 기술지원과 계통조직의 수목장림을 확산시키고자 ‘녹색문화추모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운영을 통해 장례관련 신사업을 개발하고, 국공립·사설 수목장림에 대한 자문 및 지도활동, 보건복지부 장묘문화종합계획 수립과 연계한 장례관련 국가정책에 참여하고자 한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