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제이엠아이, 1Q 별도 당기순이익 20억…흑자전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제이엠아이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4.9% 증가한 266억원, 영업이익은 20.1% 감소한 5억7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별도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7.8% 증가한 42억원, 영업이익은 100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이 기간 당기순이익은 20억6000만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매출이 늘어난 까닭은 한국 본사의 미디어, KIT 물량의 안정세, 미국, 루마니아 해외 법인의 지속적인 수익 달성 때문이다. 중국 EMS 사업의 경우 보통 1분기는 비수기지만 제이엠아이는 올 1분기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다. 회사 측은 2분기 이후 기존 거래처 외 신규 거래처 확보가 전망되는 등 1분기 보다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한 배경은 최근 수년간 꾸준한 수익을 달성한 미국법인으로부터 배당금을 수령한 것이 영업외수익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중국법인의 경우 중국당국이 경기부양을 위한 위안하 평가절하 정책을 진행함에 따라 추가적인 외화환산손실이 발생해 연결기준 상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본사와 미국, 루마니아 등의 해외법인의 꾸준한 영업실적 달성과 1분기 비수기 이후 회복세를 보이게 될 중국법인의 실적을 고려했을 때 향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흑자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