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대-남악고등학교,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서영서]


목포대-남악고등학교,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12일 남악고등학교(교장 양현숙)와 지역교육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12일 남악고등학교(교장 양현숙)와 지역교육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유창균 목포대 입학본부장, 양현숙 남악고 교장, 교사 및 남악고 260여명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수행, 연구 인력 지원, 교육 기부 등의 상호 교류를 협력하기로 했다.


자세한 협약내용으로는 ▲고교생들이 관심 가지고 있는 대학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수 전공 특강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대학 재학생들의 동아리 멘토링 ▲학생부종합 전형을 비롯한 대학 입학전형 정보 제공 입시 설명회 ▲자기소개서 쓰기 및 면접 등에 대해 안내하는 비교와 특강 등이 있다.


유창균 목포대 입학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목포대와 남악고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한 마음으로 정진해 나가자”며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는 지난달 27일 전라남도교육청을 비롯한 전라남도 7개 시·군 교육지원청(목포·무안·신안·영암·완도·진도·해남)과 지역 교육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중·고등학교 교육의 활성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영서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