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글, 아이폰용 키보드 '지보드' 출시…구글 검색도 가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8초

이미지나 이모티콘 검색 가능
구글 로고 누르면 검색창으로 변환


구글, 아이폰용 키보드 '지보드' 출시…구글 검색도 가능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앞으로 아이폰 사용자들도 구글의 검색 엔진이 달린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이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해 별도의 창을 띄워 구글에 접속하지 않고도 검색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폰용 키보드를 출시했다.


12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구글이 아이폰용 키보드 애플리케이션(앱) '지보드(Gboard)'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지보드는 검색기능을 갖춘 키보드다. 검색을 바로 할 수 있는 구글 버튼이 내장돼 있다. 키보드의 구글 로고를 누르면 바로 구글 검색으로 넘어간다. 굳이 검색창을 띄우지 않고도 이미지, 간단한 동영상(GIF), 이모티콘 등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한 결과는 즉시 키보드 입력창으로 옮길 수 있다.


구글은 지보드를 내놓은 것은 아이폰에서도 자사의 검색엔진이 많이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지보드는 구글 나우 온 탭(Now On Tap)과 기존 구글 키보드의 모든 장점을 한데 모아놓았다. 나우 온 탭은 자동으로 화면의 글자를 인식해 검색하고 메모와 알람 및 일정에 추가하는 등 여러 행동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최신 기능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MS)도 iOS용 키보드를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연락처, 문서 등을 키보드에서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특징인 안드로이드용 ‘허브 키보드’를 공개한 바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