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나 이모티콘 검색 가능
구글 로고 누르면 검색창으로 변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앞으로 아이폰 사용자들도 구글의 검색 엔진이 달린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이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해 별도의 창을 띄워 구글에 접속하지 않고도 검색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폰용 키보드를 출시했다.
12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구글이 아이폰용 키보드 애플리케이션(앱) '지보드(Gboard)'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지보드는 검색기능을 갖춘 키보드다. 검색을 바로 할 수 있는 구글 버튼이 내장돼 있다. 키보드의 구글 로고를 누르면 바로 구글 검색으로 넘어간다. 굳이 검색창을 띄우지 않고도 이미지, 간단한 동영상(GIF), 이모티콘 등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한 결과는 즉시 키보드 입력창으로 옮길 수 있다.
구글은 지보드를 내놓은 것은 아이폰에서도 자사의 검색엔진이 많이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지보드는 구글 나우 온 탭(Now On Tap)과 기존 구글 키보드의 모든 장점을 한데 모아놓았다. 나우 온 탭은 자동으로 화면의 글자를 인식해 검색하고 메모와 알람 및 일정에 추가하는 등 여러 행동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최신 기능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MS)도 iOS용 키보드를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연락처, 문서 등을 키보드에서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특징인 안드로이드용 ‘허브 키보드’를 공개한 바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