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北, 미국에 "날뛰면 날뛸수록 우리 핵공격 비약적으로 강화될 것" 위협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北, 미국에 "날뛰면 날뛸수록 우리 핵공격 비약적으로 강화될 것" 위협 김정은 제1위원장.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북한이 미국을 겨냥해 핵공격을 더 강화시킬 것이라고 위협했다.

12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우리의 핵 공격 능력은 비약적으로 강화될 것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미국에 대해 "적대세력이 날뛰면 날뛸수록 우리의 핵 공격 능력은 비약적으로 강화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우리의 핵 무력 강화는 미국의 압살책동으로부터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수호하기 위한 정의의 조치로, 우리 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엄중히 침해해온 주범은 다름 아닌 미국"이라고 밝혔다.

또 "자주권을 존중하고 평화적으로 공존하며 핵 또는 상용무기로 조선을 공격하거나 침공할 의사가 없다고 확약한 9·19공동성명의 근간을 (미국이) 완전히 깨버렸다. 경수로 및 에네르기(에너지)제공은 물론 조선반도에서의 항구적인 평화체제수립에 나서기로 한 것 등 모든 이행을 전면 거부했다"고 강한 어조로 주장했다.


이어 "우리 공화국은 앞으로도 미국의 대조선압살책동에 천백 배의 대응조치로 맞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북한은 지난 6일 열린 노동당 7차 대회에서 '핵-경제 병진 노선'을 '항구적 전략노선'이라고 선언하며 당 규약에 핵보유국임을 명시했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