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리노스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동반 10%대 성장세를 보여줬다.
리노스(대표이사 이웅상)는 올해 1분기 매출이 282억원으로 전년대비 14%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14%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82% 증가한 26억원을 달성했다.
패션부문은 키플링이 면세점, 프리미엄 아울렛 등 고급 유통망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이스트팩이 2009년 론칭 이래 해마다 두 자릿수 고성장을 이끌며 캐주얼백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 한 영향이 컸다.
IT부문도 전년동기대비 괄목할만한 실적 개선을 통해 1분기 실적 향상에 힘을 보탰다. 신분당선, 9호선 등 열차무선통신의 지속적인 매출 실적에 올해 초 수주한 ‘긴급신고전화 통합체계 구축사업’ 및 ‘앙골라 113 치안시스템 고도화 사업’ 등 공공SI 사업의 매출이 더해져 IT부문 실적이 호전됐으며, 이들 사업에 대한 추가 매출이 향후 실적 향상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웅상 리노스 대표이사는 “지난해에는 사상 최대 실적이라는 성과를 이루어 냈으며, 올 1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10%대 성장을 기록하며 꾸준한 실적 향상을 이어갔다”며 “무엇보다도 패션부문 뿐 아니라 IT부문의 실적 개선이 향후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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