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맞춤형 보육 자체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함평군, 맞춤형 보육 자체교육 실시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11일 관내 보육시설 시설장과 읍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의집 강의실에서 맞춤형 보육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11일 관내 보육시설 시설장과 읍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의집 강의실에서 맞춤형 보육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맞춤형 보육은 어린이집 0~2세반을 이용하는 영아를 대상으로 맞벌이 가구 등 장시간 어린이집 이용이 필요한 영아에게는 종일반 서비스(12H)를 제공하고 그 외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아는 적정수준의 맞춤반 서비스(6H)를 제공하는 것으로 오는 7월 1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새로운 제도 시행에 앞서 혼선을 막고자 실시된 오늘 교육에 관내 보육시설 시설장 13명, 읍면 담당공무원 9명, 총 22명이 참여하였으며 교육을 통해 제도를 이해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금열 주민복지실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보육시설 시설장과 담당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오늘 이 교육을 통해 맞춤형 보육이 함평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서로간의 긴밀한 협조를 당부하였다.


맞춤형 보육은 7월 1일 시행될 예정이며 시행에 앞서 5월 20일부터 6월 24일까지 사전자격신청이 각 읍면 주민센터에서 있을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