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반위-KB국민은행, 中企 금융·일자리 창출 지원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동반성장위원회는 KB국민은행과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중소기업 금융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저성장·고실업 등 뉴노멀 경제상황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 동반성장펀드 조성 및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한 금융지원 △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채용행사의 지속 개최 △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무료 컨설팅 및 법률자문, 기업간 분쟁발생시 자율 조정 지원 △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국내 판로 확보 △ 양기관간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활성화 및 신사업 발굴 등 5가지 사항을 담고 있다.


또 이번 협약이 선언적 의미에 그치지 않고,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실질적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안충영 동반위 위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양극화 추세에 따라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시중은행이 선도적으로 자금지원과 일자리 창출에 나선 것은 큰 의의가 있"다면서 "위원회는 동반성장형 지원사업을 확대해 중소기업 성장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