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파워강사 최태성 '교과서 속 문화재' 인강 무료 배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파워강사 최태성 '교과서 속 문화재' 인강 무료 배포 '큰별샘 최태성의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문화재'
AD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한국사 인기 강사인 최태성 대광고등학교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 '큰별쌤 최태성의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문화재'가 제작돼 10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된다.

문화재청과 최태성 선생님이 함께 제작한 이번 온라인 강좌는 교과서에 등장하는 선사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의 문화재를 시대별, 주제별로 정리해 알기 쉽게 보여준다. 각각 20분 내외 분량, 20강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재미있는 강의와 더불어 풍부한 사진, 영상, 삽화 등이 어우러진다. 이번 강의는 ▲문화유산채널(www.k-heritage.tv) ▲네이버 TV캐스트 ▲유튜브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향가 ‘서동요’의 주인공인 서동과 선화공주에 얽힌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고대의 불탑'편을, 만 원권 지폐 속에 담긴 과학 유산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조선의 과학'편을 추천한다. 우리나라 해양 발굴 사상 최대 규모의 보물선이 발견된 계기는 '고려와 조선의 도자기'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생, 역사와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도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문화재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문화유산을 매개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옛사람들과 소통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문화재청은 이번 강의를 기념해 대한제국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서울 덕수궁과 정동 일대를 돌아보는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 하는 문화재 답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강의 소감과 답사신청 사유를 작성하여 올리면 추첨을 통해 청소년 30명을 선발하며, 답사는 오는 29일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유산채널 누리집(www.k-heritage.tv)의 이벤트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