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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ITX, 현대카드·캐피탈 고객센터 운영…1645억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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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효성의 IT·컨택센터 전문 계열사인 효성ITX는 현대카드·캐피탈 고객센터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1645억원으로 효성ITX의 2년 간 매출에 달한다.


이번 수주로 효성ITX는 약 600명의 일자리를 추가로 신설하게 됐다. 2010년부터 운영해온 기존 사업장과 합치면 단일 센터로는 국내 금융권 최대 규모인 2200석을 운영하게 된다.

효성ITX는 신규 채용하는 600명 직원 모두를 정규직으로 채용하기로 했다. 이들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구축한 자체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특히 효성ITX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신규 채용된 워킹맘은 5월 개원하는 효성ITX 사내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행복두드리미를 통해 카페 및 네일아트, 안마 서비스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남경환 대표이사는 "이번 수주는 효성ITX가 현대카드·캐피탈 고객센터를 6년 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효율성 제고에 노력해 상호 신뢰를 구축한 결과"라며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택센터 사업으로 끊임없이 혁신해 나감으로써 고객의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ITX는 금융·공공·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컨택센터를 구축·운영하면서 200여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클라우드·사물인터넷(IoT)의 IT사업을 지속 확대,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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