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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닉스, 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위닉스는 싱가포르와 홍콩, 인도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공기청정기 및 제습기 시장에 올해 2분기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현재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의 최대 쇼핑몰 타카시야마 백화점을 포함해 총 26개의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위닉스는 올해 안으로 라인업 강화를 통해 점차 싱가포르 수출 규모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홍콩의 경우 여름이 길고 습한 아열대성 기후로 에어컨뿐만 아니라 제습기를 가정 내 필수 가전제품으로 여기고 있어 꾸준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인도는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연평균 기준 대기오염이 가장 심한 도시 20개 가운데 13개가 인도 도시 일 정도로 산업 발달에 따른 성장으로 인한 대기오염도가 높아 공기청정기 판매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닉스는 이들 국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OEM 및 직수출)을 위해 최근 현지 유통업체 영업을 적극 추진하고 제품의 시장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판매경로는 백화점, 전문쇼핑몰, 전자매장 등 다양한 채널을 탐색 중에 있으며 잡지나 지하철, 버스, 온라인 광고를 통해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위닉스 관계자는 “현재 내수와 수출 비중이 각 50%씩 차지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수출확대 전략을 통해 수출 비중을 점차 늘려나 갈 예정”이라며 “내수 경기 침체의 장기화로 인한 리스크 관리를 위한 것으로 앞으로 대 미국 수출 의존도를 낮추고 위닉스 제품이 필요한 국가 및 시장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영업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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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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