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중고생자원봉사대회 응모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푸르덴셜생명 산하의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오는 6월 9일까지 제18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의 응모 접수를 받는다고 2일 밝혔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지난 199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대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월 이후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국내 중고등학생 및 이에 준하는 청소년은 개인 및 단체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력해 소속 학교장 또는 학생봉사활동 관련 기관장의 서명을 받아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298 푸르덴셜타워 2층)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대회는 서류, 면접 등 총 3단계의 심사를 거쳐 교육부 장관상 1건, 여성가족부 장관상 2건, 행정자치부 장관상 2건, 금상 5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장려상 200건 등 총 280여 건의 개인 및 단체를 선발한다.


금상 이상 수상자 가운데 2명을 선정해 2017년 5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 대표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손병옥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들의 봉사활동 사례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사례를 발굴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