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원진 "국회개혁 마무리"…세비삭감 등 10대과제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조원진 "국회개혁 마무리"…세비삭감 등 10대과제 발표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일 "19대 국회에서 운영위원회를 통해 국회 개혁을 마무리하고 20대 국회로 넘겨야 한다"면서 세비 삭감 등 10대 과제를 소개했다.

조 원내수석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개혁의 핵심은 국회의원의 기득권 내려놓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원내수석은 ▲국회의원 세비삭감 통한 정책비서관 보충 ▲예측 가능한 '캘린더 국회' ▲상임위·본회의에 무노동·무임금 원칙 적용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위헌 소지 해소 ▲국회 의정활동 투명화·공정화 ▲회의 속기록 100% 실시간 공개 ▲비윤리적 의원에 대한 윤리특위 처리 강화 ▲국회 정책연구기관 설립 ▲국정 현안에 대한 여야 협의기구 상설화 ▲국회 민원 및 국민 청원 신속 처리제도 등을 10대 과제로 제시했다.

아울러 이날 원내대책회의는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후임 원내대표 경선을 하루 앞두고 마지막으로 주재한 자리였다.


원 원내대표는 "정말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임기를 마치게 됐다"고 소회를 밝힌 뒤 원내대표단과 정책위의장단, 당 사무처 직원 등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또 "19대 국회는 우리 경제의 불씨를 살리기 위한 마지막 타이밍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한다"며 경제활성화·노동개혁 법안 처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원 원내대표는 야당을 향해 "일자리 창출, 노동개혁, 규제개혁 등을 위한 규제프리존특별법,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노동개혁 법안 등이 19대 국회에서 최대한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호소한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