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 ‘초등수학 수업클리닉’ 연수로, 수학에 흠뻑 빠지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함평 ‘초등수학 수업클리닉’ 연수로, 수학에 흠뻑 빠지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2016년 함평교육지원청은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초등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4월 14일~4월 28일까지 매 주 화, 목요일 5일에 걸쳐 총 15시간의 ‘초등 수학 수업 클리닉’연수 과정을 운영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2016년 함평교육지원청은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초등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4월 14일~4월 28일까지 매 주 화, 목요일 5일에 걸쳐 총 15시간의 ‘초등 수학 수업 클리닉’연수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수학과 교육과정을 비롯한 수학 수업 실제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스토리텔링, 수학과 교재 교구 제작·활용, 융합 수학과 수업 재구성, 나만의 수학 수업 디자인 등 실습과 토론 중심의 강의가 이루어져 교사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직접 모여서 얼굴을 보고 배울 수 있어서 의문점도 바로 해결할 수 있고, 궁금한 것도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다”면서 “수업이 끝나고 헐레벌떡 달려와야 했지만, 강의 내용들이 실제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이라서 기다려지는 시간이었다"고 반응을 보였다.


함평교육지원청은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독서·토론수업, 인성교육 등다양한 분야의 연수를 개설하여 감동을 주는 교원 역량 강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