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개별 주택 가격 결정·공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은 다가구주택 포함 12,170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을 4월 29일자로 결정·공시했다.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주택을 기준으로 개별주택의 특성을 감안하여 산정됐으며, 진도군 개별주택가격의 변동률은 전년대비 2.75% 소폭 상승했다.

군은 적정한 가격 결정을 위해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주택소유자의 열람과 의견을 청취, 가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제고했으며, 진도군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


개별 주택가격의 상승폭이 크지 않아 올해 7월에 과세되는 주택분 재산세 세부담은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공시된 주택가격은 군청 세무회계과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5월 30일까지 열람장소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된 주택에 대해서는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및 진도군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지하고 6월 30일 조정 공시하게 된다.


한편 이번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인 취득세·재산세와 국세인 양도소득세 등의 과세표준으로 이후 1년간 활용하게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