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9일 청년 구직자 대상 ‘꿈 잡(job)고(go) 아카데미’ 개최...개그맨 출신 조찬우 컨설턴트의 ‘성공취업을 위한 면접 꿀팁’ 강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29일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꿈 잡(job)고(go)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지역내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한 행사는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면접 및 이미지메이킹을 중심으로 취업 전문 컨설턴트와 연계해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진행한다.
이날 강의는 ‘1%만 아는 성공취업을 위한 면접 꿀팁’이라는 주제로 SBS개그맨 출신의 노리터컴퍼니 대표이자 교육 컨설턴트인 조찬우 씨가 강사로 나서 다년간의 취업 특강 경험을 살려 취업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취업 성공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각 기업별 전반적인 취업전형 및 바뀐 고용 동향,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스피치 방법, 기업 합격 여부를 결정하는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이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20~30대 청년층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사전 신청하지 못한 사람도 당일 참석해 들을 수 있다. 또 강의 수강 후 마포구 일자리센터에 구직 등록하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취업 알선과 다양한 취업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올해 처음 열리는 ‘꿈 잡(job)고(go) 아카데미’는 분기별로 진행하며 취업 전문가를 초청해 생생한 취업 동향 및 합격 노하우를 들려 줄 예정이다.
마포구는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해 매월 2· 4주차 수요일 구청에서 맞춤형 멘토링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청년드림 마포캠프’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올 6월과 9월경 지역의 기업 구인수요와 구직자를 직접 연결해 현장에서 채용이 이뤄지는 ‘청년층 일자리 구하는 날’ 행사를 마련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미래에 대한 도전과 열정이 있는 청년들이 대다수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고민하는 현 세태가 안타깝다. 이런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마포구 일자리진흥과(3153-867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