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쇼핑·관광·한류' 통합, 쇼핑관광축제 연다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오는 9. 29일∼10. 31일까지 한류와 만난 '2016년 쇼핑관광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기자]정부가 10월 한달간 코리아그랜드세일과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결합된 대규모 할인행사와 한류스타 공연, 관광을 융합한 '쇼핑관광 축제'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28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한류와 함께하는 2016년 쇼핑관광축제' 계획을 보고했다.

이는 지난해 내수 진작 효과를 봤던 코리아 그랜드세일과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를 하나로 통합하고, 관광ㆍ한류ㆍ쇼핑 등 종합 축제까지 연계한 것이다.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리는 쇼핑관광축제는 각종 한류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유통업계 할인, 외국인 투자주간, 외국인방문 및 수출촉진 행사도 개최한다.

축제기간 초반에는 전국의 백화점ㆍ대형마트ㆍ온라인쇼핑몰ㆍ전통시장 등 다양한 유통 매장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집중 실시한다.


또한 10월 1일에는 한류를 주제로 하는 대형 개막 공연도 열려 세계가 주목하는 쇼핑관광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축제에는 지난해 행사에서 제기되었던 문제점들이 대폭 보완된다.
먼저 지난해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때 저조한 참여 업체와 할인품목ㆍ할인율 등을 올해는 확대 개선한다.


이를 위해 제조업체ㆍ온라인쇼핑몰 등 참여 업체 다양화를 추진하고 각종 지원을 통해 할인품목 및 할인율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가전, 의류ㆍ패션, 생활용품 등 주요 할인품목 제조업체를 비롯해 케이 뷰티(K-Beauty, 화장품)ㆍ케이 푸드(K-Food, 인삼, 김) 등 한류와 연관된 업체의 참여를 중점 확대한다.


해외 쇼핑객 유인 및 평일매출 극대화를 위해 '한국판 사이버먼데이', '요일별 특정상품 온라인 특가전' 등도 마련한다. 전통시장의 참여도 지난해 200개에서 300개로 확대한다. 외식 프랜차이즈, 영화관, 공연장 등도 할인행사에 참여하도록 했다.


외국인 관광객을 확대하기 위해 10월 한달간 외국인을 대상으로 숙박, 교통, 쇼핑, 뷰티, 엔터테인먼트 관련 상품도 특별할인해 준다. 일부 품목은 할인율이 50%를 웃돌 전망이다. 한류스타와의 1일 데이트, 외국인 얼굴형에 맞는 1대 1 무료 메이크업 서비스, 치맥 이벤트 등 참여형 이벤트도 확대한다.




조용준 여행전문기자 jun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