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리시 '곤충생태교육프로그램' 환경부 인증받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구리)=이영규 기자] 경기도 구리시 곤충생태관이 운영하는 곤충생태교육프로그램 '곤충들아 고마워'가 환경부로부터 국가 인증을 받았다.


국가 환경교육 프로그램 인증제는 환경교육진흥법(제13조)에 따라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고 있거나 운영하고자 하는 기관이 인증을 신청하면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심사해 인증해주는 제도다.

구리시 '곤충생태교육프로그램' 환경부 인증받아 구리시 곤충생태관을 찾은 유아들이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AD


이번에 인증을 받은 '곤충들아 고마워'는 지역 유아대상 교육프로그램으로 유아의 발달상황에 맞춰 만지기, 그리기, 움직이기 등의 놀이 식 수업이다. 교육은 곤충 생태를 주제로 봄ㆍ여름ㆍ가을 각 10회씩 운영된다. 곤충생태관은 이 프로그램을 2008년 도입했다. 그동안 9078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곤충생태관 관계자는 "경기도의 70여개 환경교육 인증프로그램 중 유아대상 프로그램은 11개에 불과하다"며 "곤충 주제의 경우 구리시의 '곤충들아 고마워'가 유일하다. 향후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곤충들아 고마워'와 '방학 생태교실'도 환경부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곤충생태관은 오는 5~7월 운영되는 '곤충들아 고마워 시즌Ⅱ' 참가자를 4월말까지 모집한다. 관련 문의는 곤충생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031-551-8816, 070-4243-8816)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