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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5만잔 분량의 '커피찌꺼기'로 '꽃' 피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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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공동으로 '2016 서울, 꽃으로 피다' 친환경 캠페인
서울광장서 27일, 꽃화분으로 만든 대형 하트 만들어 전시
시민 5000명에게 텀블러, 일회용컵 꽃화분, 조롱박씨 5000개 제공

스타벅스, 5만잔 분량의 '커피찌꺼기'로 '꽃' 피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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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아메리카노 커피 5만잔 분량의 커피찌꺼가 서울 한복판에서 대형 예술작품으로 재탄생했다.

27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서울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2016 서울, 꽃으로 피다’ 친환경 캠페인을 공동으로 실시하고, 2m 높이의 대형 커피찌꺼기 조형물과 대형 꽃화분 하트를 전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올해 4년째 맞는 이번 캠페인에서 스타벅스는 일회용컵의 사용을 줄이면 꽃과 나무를 살리게 되고, 나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실행가능한 작은 실천이 환경 보호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5000명의 시민에게는 스타벅스의 텀블러 5000개와 일회용컵 꽃화분, 조롱박씨 5000개를 무료로 나눠줬다. 시민들은 환경사랑에 동참을 서약하는 의미로 직접 서명한 꽃잎스티커를 붙이며 참여형 벽화를 만들고, 서울시 시민정원사들과 함께 일회용컵과 커피퇴비를 활용해 아네모네, 마가렛, 금잔화, 카네이션 등 6종류의 꽃을 심어 ‘나만의 일회용컵 꽃화분’을 완성시키는 특별한 체험행사도 가졌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서울시 연중 환경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에 4년 연속으로 함께 하며 서울광장에서 2만명에 달하는 많은 시민들을 만나서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자원 재활용의 뜻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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