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광산구 도시텃밭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광주시 광산구 도시텃밭 분양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행복나눔 공영 도시텃밭’(이하 ‘도시텃밭’)을 20일 개장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행복나눔 공영 도시텃밭’(이하 ‘도시텃밭’)을 20일 개장했다.

도시텃밭은 하남동 641번지에 있는 광주광역시 소유의 교통공원의 유휴지 2200㎡를 개간해 마련했다.


광산구는 지난 5일부터우산동, 월곡1·2동, 운남동, 하남동 등 희망복지도시 5개 동 주민을 대상으로 분양 모집을 받아 111명을 최종 선정했다. 또 광산구 자원봉사센터와 하남종합사회복지관도 각각 14면을 분양받아 자체적인 도시텃밭 사업을 추진하도록 도왔다.


광산구는 주민들이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다음달부터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수확철에는 거둔 작물을 이웃과 나누며 교류할 수 있는 '팜파티(farm party)'를 개최하기로 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어린이에게는 생태 학습장, 주민에게는 이웃과 소통하고 좋은 먹거리를 나누는 등 도시텃밭은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유무형의 많은 이익이 주민에게 돌아가도록 도시텃밭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