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사랑합니다”표현하는 우리가족 소통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장흥군, “사랑합니다”표현하는 우리가족 소통교육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관내에 거주 하고 있는다문화가족 8세~13세 학령기 자녀 및 부모를 대상으로 소통교육을 실시했다.
AD


" 학령기 자녀 대상 다문화가족 부모자녀 이해 및 소통교육 실시"
"부모와 자녀 간에 편지 통해 소통의 깊이 더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관내에 거주 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8세~13세 학령기 자녀 및 부모를 대상으로 소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의 자녀 성장지원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부모와 자녀간에 마음을 열고 웃음과 행복지수를 높이는 방법을 배우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부모는 자녀에게, 자녀는 부모에게 그동안 하지 못한 이야기를 편지로 전하는 시간을 가지며 소통의 깊이를 더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교육에 참가한 다문화가족 노 모 씨는 “아들에게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는 모습이 자랑스럽고 사랑한다는 말을 편지로 남겼다”며 “사랑한다는 말을 글로 표현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었다”고 말했다.


최선자 센터장은 “자녀들에게 용기와 자기 존중감을 심어주는 것이 자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소통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