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창군, 도시민과 함께하는 참두릅 어울마당 개최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순창군, 도시민과 함께하는 참두릅 어울마당 개최 순창 참두릅의 우수성을 알리고 참두릅 소비 촉진을 위한 ‘도시민과 함께하는 참두릅 어울마당 행사’가 오는 23일 순창군 적성면 임동마을에서 열린다.
AD


" 서울, 오산 등 120여명 초청, 수확체험, 직거래장터 운영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 참두릅의 우수성을 알리고 참두릅 소비 촉진을 위한 ‘도시민과 함께하는 참두릅 어울마당 행사’가 오는 23일 순창군 적성면 임동마을에서 열린다.


이번 순창 참두릅과 도시민과의 어울마당 행사는 참두릅수확체험, 참두릅을 이용한 장아찌 만들기 등 두릅요리시식, 두릅상품 판매 등 다양한 체험과 판매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과 오산 등 도시민 120명을 초청해 두릅마을 사람들과 어울림 행사를 통한 화합은 물론 농특산물의 직거래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순창군은 청정자연 환경속에서 두릅재배의 최적지로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240ha의 면적에서 연간 284톤을 생산, 36억원 여원의 조수입을 올리고 있는 효자 작목이다.


군은 참두릅을 신 소득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순창 참두릅은 지리적표시 권리화 사업을 추진하여 특허청에 심사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보호는 물론 순창참두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우리군의 읍면별로 다양하게 특화되어 있는 우수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체험과 관광을 아우르는 6차산업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도시민과 농민들이 서로 믿고 다양한 도농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