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봄바람 타고 기차여행’, 코레일 5월 알뜰상품 출시

시계아이콘01분 0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코레일은 이달 29일부터 내달 15일 단기 방학과 어린이날 등을 겨냥한 열차 여행 기획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봄 여행주간(5월 1일~14일)과 가정의 달이 겹치기도 하는 이 기간 코레일은 주말 및 연휴에 맞춰 KTX를 포함한 ITX-새마을·누리로와 관광열차 등 임시열차를 총 214회 증편하는 한편 다양한 알뜰상품으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가볍게 할 계획이다.

열차 증편은 이달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KTX 34회·관광열차 8회, 내달 4일~8일 KTX 82회·일반열차 28회·관광열차 20회 등으로 이뤄진다. 또 석가탄신일과 스승의 날이 포함된 5월 13일~15일에도 KTX 34회, 관광열차 8회를 각각 증편·운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레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광열차와 패키지 상품 할인 이벤트를 기획, 열차 이용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내달 진행되는 이벤트는 ‘이제는 100세 시대!’와 ‘10대 여행 상품 기획전’ 등으로 마련된다.

‘이제는 100세 시대!’는 열차를 이용하는 가족의 나이를 합산했을 때 100세 이상인 경우 5대 관광벨트 열차 승차권을 최대 25% 할인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단 이 행사는 주중에 한해 적용되며 대상 열차는 ▲중부내륙열차(O-트레인) ▲남도해양열차(S-트레인) ▲평화열차(DMZ-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A-트레인) ▲서해금빛열차(G-트레인) 등이 포함된다. 표는 전국 주요 역사 내 여행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 여행객을 위해 마련된 ‘10대 여행 상품 기획전’은 기존 패키지 가격에서 최대 25% 할인된 금액(주중)으로 표를 구매할 수 있는 이점을 갖는다. 열차표 할인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적용되며 렛츠코레일 누리집(www.letskorail.com)과 전국 주요 역사 여행센터에서 구매 가능하다.


증편 운행되는 열차 승차권과 관광열차 할인승차권 및 할인상품은 이달 20일 오전 10시부터 구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누리집 또는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5월은 여행을 떠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라며 “코레일은 가족과 연인이 함께 여행을 떠나 추억을 만드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열차 증편운행과 알뜰상품 판매를 동시 진행, 여행객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