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창군,국내유일 건강장수 체험과학관 개관 눈앞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순창군,국내유일 건강장수 체험과학관 개관 눈앞 생(生) 노(老) 병(病) 사(死)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생명의 신비와 건강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국내유일 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이 문을 연다.
AD


"2층 893.99㎡ 규모 생로병사 4가지 테마관! 4월 26일 개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생(生) 노(老) 병(病) 사(死)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생명의 신비와 건강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국내유일 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이 문을 연다.


군은 인계면 인덕로 427-127번지에 지상 2층, 893.99㎡ 규모의 건강장수체험과학관을 완공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은 25억원이 투자됐다.

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은 생로병사의 4가지 체험관으로 나눠진다. 생(生)관은 생명의 탄생과정을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하고 뇌, 척추 등 인체의 신비를 이해할 수 있게 꾸며졌다. 일반인들이 쉽게 오해하는 건강상식을 재미있는 미로를 통해 알 수 있는 공간도 설치돼 있다.


노(老)관은 노화예방에 탁월한 수퍼푸드 10종 및 흡연과 노화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순창장수노인 생활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장수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어린이의 성장점 위치를 체험해 보는 성장콕콕 프로그램도 특징적이다.


병(病)관은 터널을 통과하며 인체를 공격하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고 계절별 질병에 대한 상식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위급 시 필요한 심폐소생술 체험공간도 마련돼 있다.


사(死)관은 죽음에 대한 간접체험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청소년들에게는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체험장으로 구성돼 있다. 관체험 및 죽음과 관련된 다양한 트릭아트가 돋보인다. 또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반성하며 가족과 친구에게 편지를 쓰는 느리게 가는 우체통도 마련되어 있다.


생로병사관 이외에도 스트레스 측정기와 피톤치드 발생기를 갖춘 힐링존과 건강한 밥상에 대해 배우고 건강체형 분석을 통해 건강한 자세를 잡아주는 건강존 등이 운영된다.


군은 운영준비에도 박차를 가해 오는 26일에는 과학관 개관식과 지역 초중고 학생들과 과학교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과학축전 행사도 준비 중이다.


황숙주 군수는 “건강장수체험과학관은 생로병사체험이라는 특유한 테마를 갖고 건강장수연구소를 중심으로 한 쉴랜드의 또 하나의 관광명소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 개관식 및 운영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