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2016 명품강소기업 육성사업 참가기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30개 선정, 자금 지원·종합컨설팅 등 기업 중심 맞춤형 집중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민선6기 윤장현 시장 핵심 공약사항인 100대 명품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2016명품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5월31일까지 모집한다.

명품강소기업 육성사업은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견인할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시책이다.


참가 대상은 공고일 현재 본사가 광주에 위치한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산업으로 매출액 50억원 이상(지식서비스산업은 10억원 이상)이면서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5% 이상이거나,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R&D 투자 비율이 1% 이상인 기업이다.

시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오는 7월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명품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자금 지원과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선정 시 우대 및 기업진단 컨설팅, 성장전략 마련, 해외마케팅 등 기업중심 맞춤형 지원도 받게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31일까지 광주테크노파크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광주테크노파크(062-602-7226)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는 2017년까지 명품강소기업 100개를 선정·육성할 계획이다. 앞서 선정된 60개 기업에 대해 기업 진단과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