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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컴즈, 잇픽 서비스 개편…"이용자 참여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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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 업로드 가능해져


SK컴즈, 잇픽 서비스 개편…"이용자 참여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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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의 모바일 인스턴트 컨텐츠 플랫폼 '잇픽(itpic)'이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잇픽은 주변 일상부터 여행, 영화, 쇼핑, 꿀팁, 유머 등 각 분야의 흥미로운 컨텐츠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해 하반기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달부터 모바일 네이트 메인 화면에 '잇픽' 콘텐츠 노출을 시작한 이후 페이지뷰도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SK컴즈는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용자들이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게 됐다.


잇픽에 컨텐츠 제작 에디터를 추가해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카드뉴스 형태의 컨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에게 소개 하고 싶은 자신만의 생활 노하우를 간편하게 제작해 업로드할 수 있다.


네이트, 페이스북, 카카오톡 계정 인증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고, 마이페이지(My Page)에서 본인이 직접 제작한 컨텐츠를 보고 관리할 수 있다.


콘텐츠도 풍성해졌다. 기존 작가·에디터 외에 추가로 작가 라인업을 대폭 보강해 컨텐츠를 양적·질적으로 발전시켰다. 인기 컨텐츠 공급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레시피, 운세, 패션 등 젊은 여성 사용자들을 겨냥한 보다 다채롭고 광범위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문화 콘텐츠로서의 볼거리 확대는 물론 이를 통한 모바일 최적화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는 데 주력해나갈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컨텐츠 확보와 지속적인 사용성 개선을 통해 향후 모바일 네이트를 견인할 대표 주자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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