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코리아, 5시리즈 '프로 에디션' 출시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BMW코리아, 5시리즈 '프로 에디션' 출시 BMW 5시리즈.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BMW코리아는 베스트셀링 모델인 5시리즈에 프리미엄 옵션을 추가한 '프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프리미엄 옵션은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행자 인지 기능 등이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다. 차선 이탈 경고는 차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좌우 차선을 인지, 70km/h 이상에서 방향 지시등 작동 없이 차선을 변경하거나 넘어갈 경우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발생시켜 운전자에게 경고해 주는 기능이다.


10~60km/h에서 작동되는 전방 충돌 방지 기능은 전방 카메라를 통해 앞 차량과의 충돌이 예상될 경우 브레이크가 작동돼 충돌과 제동 거리를 최소화하는 안전 기능이다. 보행자 인지 기능은 전방 카메라를 통해 보행자를 인지하고 보행자와의 거리가 가까워질 경우 경고음 작동, 충돌이 예상될 경우 브레이크가 작동돼 보행자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가격(개별소비세 한시적 인하 적용 기준)은 6330만~8240만원이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운전자를 위한 안전기능 외에도 실내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까지 더욱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