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거래소, 18일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 개정을 위한 공청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원장 박경서)과 공동주관으로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 개정을 위한 공청회 및 정책토론회를 18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국제회의장(1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 및 정책토론회에서는 글로벌 스탠다드 및 기업의 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추진중인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의 개정안에 대한 시장 참여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상법의 지배구조 관련 규정의 실효성 강화 장치 및 기업지배구조 주요 현황에 대한 '원칙 준수·예외 설명(Comply or Explain)' 제도 도입 필요성 등 시장규율 강화를 통한 지배구조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 및 토론도 이뤄진다.


이번 공청회는 박경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의 개회사,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의 환영사, Jamie Allen 아시아기업지배구조협회(ACGA) 의장의 기조연설 순으로 이어진다. 이어 경희대 권재열 교수와 외대 안수현 교수의 주제발표, 서울대 정순섭 교수의 사회로 각계 대표로 구성된 패널의 토론과 시장참가자의 의견개진이 있을 예정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최근 대기업 관련 이슈 등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요구가 다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청회는 실효성 있는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