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기석 "어르신 위해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 '눈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송기석 "어르신 위해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 '눈길'" 국민의당 광주 서구갑 송기석 후보는 6일 독거·결식 어르신들에게 중식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갖고 어르신 복지 강화를 약속했다. 사진=송기석
AD


독거 및 결식 어르신 등 100여명에게 중식 제공
노인 빈곤율이 49.6%로 OECD 가입국 중 '1위'
요양보험급여 부담률 ↓…기초연금 지원 '확대'

[아시아경제 문승용] 제20대 4·13총선 선거운동이 중반전으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 광주 서구갑 송기석 후보는 5일 독거·결식 어르신들에게 중식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갖고 어르신 복지 강화를 약속했다.


송 후보는 이날 시영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사랑해 빨간 밥차'를 통해 상무시민공원에서 독거 및 결식 어르신 등 100여명에게 중식을 제공하는 등 행복나눔 실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송 후보는 광주지방법원에서 부장판사 재직당시에도 무등봉사단장을 맡아 복지시설을 찾아 '사랑의 밥차'를 통해 불우 어르신들에게 중식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그는 "그동안 판사 시절에도 지역 주민과 늘 함께 하기 위해 사회봉사활동을 펼쳐왔다"면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독거 및 결식어른신 등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 봉사활동이 사회적으로 확산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송 후보는 노인공약과 관련, "우리나라 노인 빈곤율이 49.6%로 OECD 가입국 중 1위이다"며 "국민연금과 기초연금이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은 탓에 이들 연금을 합한 공적 이전소득이 노인가구 소득에서 큰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인요양보험급여의 본인 부담률을 낮추고, 기초연금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어르신들의 복지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