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재인 “노회찬 후보, 더민주처럼 생각하고 뽑아 달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문재인 “노회찬 후보, 더민주처럼 생각하고 뽑아 달라” 사진=노회찬 후보 홈페이지
AD


[아시아경제 조아라 인턴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노회찬 정의당 후보에 대해 “더민주와 정의당 공동후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문 전 대표는 5일 창원시 성산구 반송시장을 찾아 노 후보와 공동유세를 하면서 “더민주를 지지하는 시민들도 노 후보를 더민주 후보처럼 생각해 꼭 투표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선거는 3번째 민주정부를 만들어내는 가장 중요한 길목으로 야권정당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하면서 “호박에 줄긋는다고 수박이 되냐”며 새누리당을 비판하기도 했다.


문 전 대표는 “새누리당은 선거 때만 되면 ‘최저임금 올려주겠다’, ‘비정규직 처우개선하겠다’고 약속한다”며 “선거 때 아무리 그런 말을 해도 재벌정당, 대기업정당, 부자정당인 새누리당은 중산층, 서민층 살리는 경제민주화를 절대로 못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경제민주화는 진보적인 경제정책만이 할 수 있다”며 “노회찬 후보 같은 대중노선을 걷는 진보 정치인, 새누리당과 맞서 이길 수 있는 제1야당 더민주 국회의원이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조아라 인턴기자 joar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