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찾아가는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보성군, 찾아가는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보성군 찾아가는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 보건소(소장 김정희)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인구 고령화 및 식생활 변화에 따른 고혈압, 뇌졸증 예방을 위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방중풍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예방교실은 6개 마을경로당을 대상으로 주 1회 총 10회씩 건강체조 전문강사가 찾아가 요가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월부터 시작되어 오는 6월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보건소 직원들은 지역주민 스스로가 중풍을 예방할 수 있도록 체질에 따른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중풍예방법 실천, 중풍 전조증상 등을 교육하여 질병의 조기발견·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중풍은 한번 앓고 나면 완전히 회복되기 어렵고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평소에 규칙적인 운동 등 생활습관 관리로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배양하여 중풍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중풍예방교실 운영에 대한 문의는 보성군보건소(061-850-5657) 또는 해당 지역 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