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北, '청와대ㆍ정부청사 공격' 영상 공개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北, '청와대ㆍ정부청사 공격' 영상 공개 지난달 9일 핵무기 병기화 사업을 지도하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AD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북한 매체가 5일 청와대와 정부종합청사 등 서울의 주요 정부기관을 장사정포로 공격하는 가상의 장면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대외선전용 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이날 홈페이지에 '최후통첩에 불응한다면'이라는 제목의 1분 28초 분량의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는 북한 인민군 전선대연합부대 장거리 포병대가 지난달 26일 발표한 '최후통첩장'의 내용을 시작으로, 24일 실시한 장거리 포병대의 집중화력타격연습 장면이 담겼다.

또 영상에는 한반도 지도를 바탕으로 서울에 좌표를 찍는 모습, 남대문과 국립극장 사이 서울 중심부를 겨냥한 레이더 화면을 배경으로 여러 발의 포탄이 날아가는 장면이 나온다.


특히 포탄 3발이 청와대를 공격한 뒤 서울 정부종합청사와 주한미군, 국정원 등 한국 주요 기관의 시설을 파괴하는 장면이 컴퓨터그래픽(CG)으로 연출됐다.


영상은 '모든 것이 재더미로 될 것이다'라는 문구와 함께 끝난다.

한편 지난달 24일 북한의 장거리 포병대는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대규모 훈련을 펼쳤다. 이어 26일에는 우리 군의 북한 핵심시설을 겨냥한 '정밀타격훈련'을 거론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공개사과하지 않으면 청와대를 타격하겠다고 밝혔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