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대우, 기울어진 드럼세탁기 '경사드럼' 출시…세제자동투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동부대우, 기울어진 드럼세탁기 '경사드럼' 출시…세제자동투입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제공=동부대우전자)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조작부와 세탁조가 기울어진 드럼세탁기를 출시했다. 허리·무릎 부담은 최소화하고 세제 자동 투입 등 편의성도 강화했다.

동부대우전자는 31일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클라쎄 신제품 '경사드럼'을 출시했다.


경사드럼은 세탁조를 기존 대비 11.5cm 높이설치하고 세탁조를 10도 기울여 세탁물을 넣고 뺄 때 허리·무릎 부담을 최소화했다. 상단 조작부를 50도 기울여 제품 조작시에도 고개를 숙이거나 무릎을 굽히지 않아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세탁기 상부에 세제 자동투입장치를 설치해 세탁물 양과 무게를 스스로 인식해 세제 양을 조절, 투입한다. 1회 세제 주입 시 평균 19회 세탁(5kg 기준)이 가능하며 세제 적정량을 조절해 세제 사용량을 최대 25%까지 절감할 수 있다.


와이셔츠, 교복, 티셔츠 1kg 세탁물의 경우 14분 만에 세탁에서 헹굼, 탈수까지 끝내는 '스피드업' 세탁기능을 탑재해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에어세탁기능은 공기를 쏘는 방식으로 옷감 손상은 줄이고 세균, 진드기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했다.


15cm너비의 넓은 창을 설치해 세탁물 상태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곡선미와 볼륨감을 강조한 외관 디자인에 크롬 소재 도어를 적용해 견고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모터의 힘을 직접 세탁조에 전달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고무벨트, 기어가 필요 없어 소모품 교체비용은 줄이고, NVC(진동·소음 조절장치) 기능을 적용해 진동·소음은 최소화했다.


기본 7가지 세탁코스에 아기 옷, 애벌세탁, 에어세탁, 스피드 업 세탁 등 7가지 세탁코스를 추가 적용했다.


경사드럼은 15kg용량으로 그래비티 실버 (모델명:DWD-15PBRCR)와 라이트 실버(모델명 DWD-15PBLCR) 2개 모델이며 출시 가격은 120만원대다.


동부대우전자는 경사드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http://www.dongbudaewooelec.com/)에서 네이밍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동부대우전자의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아이스크림 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