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아라 인턴기자] 배우 송중기가 KBS ‘뉴스9’에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KBS 측이 송중기의 인터뷰 ‘풀영상’을 공개했다.
KBS는 30일 ‘뉴스9’ 송중기 인터뷰 영상을 자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날 방송된 ‘뉴스9’에서는 송중기의 인터뷰가 6분가량 방송됐으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영상은 10분20초 분량으로 시간관계상 편집됐던 답변 내용이 더 담겼다.
송중기는 이날 인터뷰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군국주의를 부추긴다는 지적에 대해 “그런 의견을 저도 접했고 존중한다”며 “그러나 대중문화라는 분야가 열이면 열 다 좋다고 하면 그것도 매력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개인적으로 유시진, 그리고 ‘태양의 후예’를 그렇게 (군국주의적으로) 해석하지는 않았다”며 “경례를 하는 장면은 군인으로서 가족, 사랑하는 사람들, 친구들, 확장하면 나라까지. 그걸 사랑하는 마음, 약속이라고 받아들였다”라고 생각을 밝혔다.
뉴스 종료 직후 공개된 이 영상은 31일 오전 10시30분 현재 6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아라 인턴기자 joar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