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국내출시, 83만6000원 확정…美·中·유럽 등 200개 사업자 통해 순차출시
'LG 프렌즈' 9만9000~29만9000원선 분포…이례적 반응에 기대감 'UP'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LG G5'가 '갤럭시S7'과 동일한 출고가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30일 LG전자는 "31일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200여개의 이동통신사를 통해 새 전략 스마트폰 G5를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G5의 국내 출고가는 83만6000원으로 확정됐다. 이는 삼성전자 갤럭시S7 32기가바이트(GB) 모델의 출고가와 같다. LG전자 G 시리즈가 삼성전자 S 시리즈와 동일한 가격을 책정한 것은 지난 2013년(G2·갤럭시S4 LTE-A, 95만4800원) 이후 3년 만이다.
LG전자는 출고가 공식 발표 직전까지 이동통신3사와 83만~85만원 사이에서 출고가를 고민하다가 83만6000원으로 가격을 확정했다.
갤럭시S7과 같은 가격으로 '맞짱'을 결심하게 된 데는 지난 달 공개 이후 이어진 긍정적인 여론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7과 같은 가격으로도 올 봄 글로벌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승산이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G5는 세계 최초로 디바이스간 결합을 지원하는 '모듈 방식'을 적용, 글로벌 미디어 등으로부터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가져왔던 환상(CNET)" "용감하고, 흥미롭고, 영예로운 잠재력으로 가득한 시도(디지털 트렌드)" 등의 찬사를 받았다.
31일 G5와 함께 출시되는 'LG 프렌즈'의 가격도 공개됐다. '360 캠'과 '360 VR'은 각각 29만9000원이며 H3 by B&O PLAY(이어폰)는 27만9000원, 톤 플러스(HBS-1100)는 21만9000원이다. 음악 감상에 특화된 하이파이 플러스는 18만9000원, G5의 카메라 사용을 도와주는 캠 플러스는 9만9000원이다. 5월 출시 예정인 롤링봇의 가격은 미정이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G5와 프렌즈는 지난 2월 공개 이후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G5는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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