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브로드,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 방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티브로드,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 방영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김재필 www.tbroad.com)는 시민 배우, 시민 작가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을 오는 4월부터 티브로드abc방송과 한빛 권역에서 방영한다고 29일 밝혔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의 기획 의도는 예로부터 전해오는 속담과 명언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각색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희로애락을 이야기 속에 담는 것이다.


세태를 반영한 촌철살인의 격언이 담기는 생활밀착형 드라마로, 때로는 속 시원하게 세대를 반영하기도 하고 때로는 현실을 꼬집기도 하는 것이 관전 포인트이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은 시민 배우, 시민 작가가 참여하는 오픈형 제작 시스템 형태로 시민과 소통하는 플랫폼의 기능을 하고 있다. 또 각 회차마다 다른 연출자가 제작해 각 편마다 연출자의 독특한 개성을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아는 것이 병이다'라는 주제로 제작된 1회는 연애초보의 재기 발랄한 모습을 담아냈다. 다수의 독립 영화를 연출한 경력이 있는 심덕근 PD가 1회 연출을 맡았으며, 영화 '표적', '노브레싱'과 방송 '리셋' 등으로 알려진 배우 염지영과 영화 '강남 1970', '평양성'과 뮤지컬 '작업의 정석'으로 알려진 배우 한수희가 출연했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은 티브로드abc방송의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tbroad-abc)나 유튜브에서 100초 드라마(https://www.youtube.com/watch?v=4sSQNqFAyKw)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제작 참여를 원하는 지역작가, 시민들은 티브로드abc 방송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이메일 : kwjeong@tbroad.com)하면 된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은 4월 중 첫 방영을 시작으로 연간 12편의 드라마가 제작될 예정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