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VOD에 게임요소 효과 '굿'…티브로드, 방문자수 1.7배 증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8초

VOD에 게임요소 효과 '굿'…티브로드, 방문자수 1.7배 증가 티브로드 매일매일 이벤트 서비스 화면들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이사 김재필)는 대고객 서비스 향상과 VOD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주문형비디오(VOD)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Gamification Marketing)이 효과를 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작년 11월 디지털케이블TV 777번에서 제공 중인 '매일매일이벤트'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타켓 이벤트를 다양하게 확대했다. 고객이 VOD를 구매하면 매일매일이벤트 포털 내 게임처럼 만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매일매일이벤트 서비스는 포털 내 VOD 캐시 구매 프로모션, VOD 구매 동시 이벤트 응모, 월정액 상품 가입 즉시 실시간 경품 응모 등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신규 고객, 헤비 유저 등 고객 성향에 따른 타켓 이벤트를 제공하도록 기능을 보강했다. VOD 구매 금액 1000원당 t-응모권을 주는 이벤트를 전면 배치했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노출하고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티브로드에 따르면 11월 개편 전후로 3개월 평균 방문자수는 1.7배 증가, 이벤트 응모 참여율도 2.5배 증가했다. 이용자 당 이용횟수도 9% 이상 증가했다.


현재 '2016 VOD보고! 응모하고! 선물받고!' 이벤트에서는 VOD를 보면 매일매일이벤트에서 1만원에서 1백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선물한다. 또한, VOD 구매금액 당 받은 t-응모권으로 매일매일이벤트 응모 시 최대 주유권 2만원, 백화점 상품권, VOD할인쿠폰, VOD캐시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보너스 캐시, 응모권 받고 경품받자!'에서 VOD캐시를 구매하면 보너스 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동시에 t-응모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3만원 VOD캐시를 구매하면 15%인 4500원을 보너스로 충전하고, t-응모권도 30개를 받을 수 있다. 2만원, 1만원, 5000원 VOD캐시도 구매시 보너스와 응모권을 준다. t-응모권으로 만원에서 1500원까지 VOD캐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추가로 응모할 수 있다.


'대세 CJ E&M 100% 캐시백'에서는 치즈인더트랩, 시그널, 꽃보다 청춘, 응답하라 1988, 집밥 백선생 등을 시청할 수 있는 CJ E&M 월정액 상품 신규 고객에게 1만원 VOD 쿠폰을 지급한다.


박재연 티브로드 콘텐츠 사업팀장은 "이번 개편 후 매일매일이벤트를 1월 한달 동안 이용한 고객이 15만명을 넘어섰다"며 "향후 일정 금액 이상을 매월 사용하는 VIP 고객 전용 프로모션을 더욱 보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