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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서 전세계 박물관 정보 공유…'뮤지엄위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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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국립현대미술관은 트위터 코리아와 함께 전 세계 미술관, 박물관의 다양한 소장품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뮤지엄위크’를 28일부터 4월 3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올 해 3회째를 맞는 뮤지엄위크는 트위터가 진행하는 글로벌 문화캠페인이다. 전 세계 유명 미술관, 박물관의 소장품 및 전시 정보를 트위터에 ‘#뮤지엄위크(#MuseumWeek)’라는 해시태그를 삽입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캠페인에는 전 세계 여러 뮤지엄들이 동참한다. 프랑스의 루브르박물관(@MuseeLouvre), 미국의 뉴욕현대미술관(@MuseumModernArt), 영국의 대영박물관(@britishmuseum)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77개국 3000개 이상의 기관이 참여한다. 국내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MMCAKOREA), 국립중앙박물관(@The_NMK), 국립민속박물관(@tnfmk), 국립아시아문화전당(@WeLoveACC), 서울역사박물관(@seoulmuseum), 예술의전당(@I_Love_SAC), 세종문화회관(@SEJONG_CENTER), 두산아트센터(@DoosanArtCenter), 백남준아트센터(@NamJunePaikArt), 아트센터나비(@artcenternabi), 대한민국역사박물관(@much_korea), 넥슨컴퓨터박물관(@NCM_Master) 등 12개 기관이 함께 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트위터를 통한 일곱 가지 관람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8일(#뮤지엄위크_시크릿(#secretsMW)에는 덕수궁관에서 열리는 ‘백년의 신화: 한국근대미술 거장전’ <변월룡 1916~1990>전을, 29일(#뮤지엄위크_피플(#peopleMW)에는 과천관에서 열리고 있는 현대미술작가시리즈 '초록빛 환영_이숙자'전을 소개한다.

‘문화가 있는 날’인 30일(#뮤지엄위크_건축(#architectureMW)에는 과천관을 설계한 김태수 건축가의 전시와 작품이 소개하며, 관람객이 직접 미술관 건축모형을 만들어보는 '내 손안의 작은 미술관'을 실시간 생방송 앱(페리스코프)을 통해 생중계한다. 31일(#뮤지엄위크_헤리티지(#heritageMW)에는 한국현대미술작가시리즈 '최현칠_동행, 함께 날다'전, 4월 1일(#뮤지엄위크_미래(#futureMW)에는 새롭게 재개관하는 어린이미술관을 선보인다. 4월 2일(#뮤지엄위크_Zoom(#zoomMW)에는 한국현대미술작가시리즈 김형대, 김봉태 작가 및 작품을, 3일(#뮤지엄위크_추억(#loveMW)에는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에서 열리는 모든 전시를 살펴볼 수 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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